K쇼핑,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KS-CQI) 1위 

발행 2019년 10월 1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TH(대표 김철수)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이 17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9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4년 연속으로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기업 혹은 공공기관 등의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써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 및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됐다.


2019 KS-CQI 조사는 지난 6월에서 9월까지 총 45개 업종, 166개 기업 및 29개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와 모니터링 요원들의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콜센터 품질 평가를 실시했다. T커머스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1위를 수상한 K쇼핑은 우수한 고객 상담 서비스는 물론 최고의 상담품질을 인정받았다.


지난 해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KTH DAISY를 활용한 통합 VOC 시스템 K-CS를 구축, 더 빠른 고객 응대와 고객 불만 사전 예방이 가능해졌다. 올해 11월에는 차세대시스템 개발을 통해 고객 쇼핑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 맞는 맞춤 CS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통합 관리 체계를 수립,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쇼핑 콜센터는 상담사 복지를 위해 다양한 취미활동,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전화 연결 전 상담사 보호멘트를 재생하는 등 상담사들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