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올 여름 승부처는 ‘데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고탄성 소재로 충격흡수율 높아
주요 백화점 팝업서 반응 검증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한국메사(대표 정우송)가 ‘쿠션계의 템퍼’로 불리는 프리미엄 쿠션 브랜드 ‘엑스젤(EXGEL)’ 사업에 주력한다.
해외 패션 전문 업체인 이 회사는 지난해 일부 브랜드를 중단하고 여행 가방 ‘론카토’, 패션잡화 ‘프리미에르 클라쎄’ 중심으로 재편했다. 이와 동시에 신사업 ‘엑스젤’을 도입했다.
‘엑스젤’은 1995년 개발된 고탄성 특수소재의 엑스젤을 적용한 쿠션으로 일반 젤이나 우레탄의 10배 이상 충격흡수율을 가지고 있어 앉을 때 엉덩이뼈로 몰리는 체압을 분산해준다. 일본에서는 수술대 매트, 응급차 매트, 휠체어 쿠션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작년 3월 일반 쿠션, 운전용, 휠체어용을 우선 출시해 신세계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당시 10일 동안 4,000만 원 어치가 판매됐다.
20~30만 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저항감 없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함에 따라 10개월 간 롯데, 현대, 신세계 등 8회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해 3천개의 제품이 판매됐다. 올해는 일체형 드라이빙 쿠션이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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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방권 주요 14개 백화점의 올 1분기(1월~3월) 여성 영캐주얼 매출은 –17%로 마감했다. 수도권(-12.1%)과 마찬가지로 하락 폭이 컸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레인부츠 전문 업체들이 올해 공격 영업에 돌입한다. 레인부츠가 몇 년 전부터 메가트렌드로 부상, ‘헌터’와 ‘락피쉬 웨더웨어’는 2년 연속 전년 대비 세 자릿수 이상 신장하며 소위 대박이 났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마트(대표 한채양)가 죽전점을 시작으로 업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해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기업들의 매출 실적은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다. 본지가 주요 26개 기업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매출은 평균 5.1%, 영업이익은 3.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나이키, 언더아머, 파타고니아 등 일부 외국계 기업은 회계연도 기준이 맞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과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트라우스의 최근 실적 발표를 계기로 두 회사의 표정이 크게 엇갈리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