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동반성장 포럼 개최… 임금 격차 해소·판로 확대 등 약속!

발행 2020년 01월 2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늘(20),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파트너사와 소통 및 상생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포럼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 홈쇼핑협회 조순용 회장, 롯데홈쇼핑 강철규 윤리위원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와 임직원, 70여 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롯데홈쇼핑은 매년 파트너사를 초청해 다양한 간담회 및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파트너사의 대표 및 임원급들이 주로 참석하던 행사에서 벗어나 실무 담당자들을 초청하여 보다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특강을 비롯해, 동반성장 제도 소개, 파트너사 해외 진출 지원 우수 사례, 여성 인재 양성 및 파트너사 취업 지원 성공 사례 등을 공유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소통 창구 개설, 임직원 문화 활동 지원, 유통 트렌드 지식 공유 등 새롭게 개설하는 ‘2020년 파트너사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 롯데홈쇼핑은 당일 참석한 파트너사들과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총 2,137억 원 규모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자금 지원, 판로 확대, 재고 소진 지원, 경쟁력 향상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역량 강화 및 임금 격차 해소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동반성장펀드 2,000억 원 운영, 무이자 대출 100억 지원 ▲신상품 3회 방송 보장, 재고 소진 정규 TV프로그램 운영, 오프라인 매장 연계 판매 ▲롯데아이몰 內 중소기업 전문관 운영, ‘코리아 브랜드 엑스포등 해외시장 개척 확대 ▲스타트업 육성, 여성 인재 양성 및 채용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2020년 첫 번째 공식 행사로 파트너사 실무 담당자들을 모시고 실질적인 소통과 지원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건강하고 발전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