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커머스협회-위세아이텍 MOU

ICT 기반 커머스 서비스 고도화 및 유통산업 활성화

발행 2020년 01월 2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좌: 김형욱 회장(사단법인 한국T커머스협회) / 우: 김종현 대표(주식회사 위세아이텍)
좌: 김형욱 회장(사단법인 한국T커머스협회) / 우: 김종현 대표(주식회사 위세아이텍)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사단법인 한국T커머스협회(회장 김형욱)는 20일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과 ICT 기반 커머스 서비스 고도화 및 유통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세아이텍이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과 한국T커머스협회의 홈쇼핑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데이터를 적극 분석, 머신러닝 기반 커머스 고도화 서비스 모델 개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국T커머스협회 김형욱 협회장은 “기존 홈쇼핑 시스템에 디지털 유통의 신기술을 입힌 것이 T커머스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T커머스에 ICT 기반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접목시켜 새로운 쇼핑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출범한 한국T커머스협회는 KTH, 티알엔, 신세계티비쇼핑, SK스토아, W쇼핑 등 5개 회원사가 소속돼 있다. 회원사의 권익 향상과 ICT 융합 양방향 데이터방송, 중소기업 동반성장,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데이터홈쇼핑 사업자들의 산업 역량확장과 데이터방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