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 올 여름 승부처는 ‘데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업계가 이번 여름 데님 비중을 늘려 수요를 이끈다. 예년보다 많게는 2배까지 비중을 키웠고, 적용 아이템도 보다 다양화, 데님 액세서리까지 선보이며 데님 셋업 코디네이션을 강화했다.
발행 2020년 08월 04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장병창 객원기자] 지난 1826년 창립,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 체인으로 명성을 얻어온 로드 앤 테일러(Lord & Taylor)가 이를 인수한 샌프란시스코의 여성 의류 렌탈 서비스 스타트 업 르 토트(LeTote)와 함께 파산 보호 신청을 냈다.
지난해 르 토트의 로드 앤 테일러 인수를 본지(9월 3일자)는 ‘새우가 고래를 삼켰다’고 보도한 바 있다. 결국 두 기업이 함께 파국을 맞게 된 것이다.
르 토트는 지난해 파산보호 신청을 낸 로드 앤 테일러를 캐나다의 허드슨 베이 (Hudson’s Bay)로부터 1억 달러에 인수했다.
르 토트는 위 워크(We Work)에 매각된 맨해튼 피프스 애비뉴의 로드 앤 테일러 플래그십 스토어 빌딩을 제외한 전국 38개 체인점을 손에 놓고 중년 여성층을 겨냥해 재기를 노렸지만 팬데믹 광풍에 또 하나의 제물이 됐다.
고래도 죽고 자신도 함께 죽을 수 있는 위기를 맞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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