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페리어, 통합 자사몰 오픈

발행 2021년 01월 26일

송창홍기자 , sch@apparelnews.co.kr

백화점닷컴 판매, 자사몰로 흡수 
이커머스 사업부, 전용 라인 육성도

 

[어패럴뉴스 송창홍 기자] 슈페리어(대표 김대환)가 오는 2월 통합 자사몰을 오픈, 분산된 백화점몰 판매를 자사몰로 흡수한다. 


자사 브랜드 프랑코페라로를 비롯, SGF67, 블랙마틴싯봉, MLB 아이웨어 등이 입점된다.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문화 공간 ‘슈페리어 갤러리’ 콘텐츠도 함께 구성, 젊은 감각의 패션몰로 육성한다.


지난해 온라인 전용 라인 ‘비아페라로’를 테스트 목적으로 런칭, 올 2월에 오픈하는 자사몰에서 본격 전개한다. 오픈 시점에 맞춰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여 주목도를 높이는 것. 스웨터와 팬츠 등 범용성 높은 상품들로 구성, 스타일 수는 10가지 내, 컬러는 2~3종으로 출시된다. 가격대는 기존 상품 대비 30% 낮췄다.


조직 분위기도 이커머스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지난해 이커머스 사업부를 신설, 약 20명의 온라인 전담 인력을 확충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을 담당하는 ‘온라인어패럴팀’과 자사몰을 개발 및 관리하는 ‘통합자사몰팀’을 구성한 것.


현재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 비중은 각각 90%와 10%. 온라인 매출은 백화점몰이 8%. 쿠팡 씨에비뉴, 패션 플러스 등의 타 플랫폼이 2%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자사몰 오픈을 통해 온라인 매출 비중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