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체, 라이브커머스 직접 투자 확대
이커머스
'럭키슈에뜨' |
온라인 홍보 비중 10~30% 늘려
콘텐츠 제작, SNS 마케팅 주력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업계가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관련 홍보 마케팅 투자를 늘린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올해 홍보마케팅 예산 중 온라인 비중을 10~30% 더 늘렸고, 상황에 따른 추가 확대를 계획 중이다.
비대면 소비문화의 빠른 확산으로 오프라인 힘이 약화되고 온라인 기여도가 더 커진 만큼 전용 브랜드 런칭, 자사몰 육성 및 외부몰 입점 확대 등 이커머스 비중을 키우는데 더욱 속도를 내고 있어서다.
인디에프는 ‘조이너스’, ‘꼼빠니아’의 전체 마케팅 예산 중 40%, 43%를 온라인에 할애한다. 예년보다 10% 가량 비중이 늘었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두 브랜드 통합 자사 온라인몰 ‘제이코(J.CO)’의 활성화, 온라인 제품 촬영, 온라인 홍보 등에 할애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전체 예산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델을 스타에서 일반 모델 기용으로 바꾸는 등 비용 조정을 통해 온라인, 광고 콘텐츠 강화에 예산이 더 실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코(J.CO)’ |
신원도 전체 예산만 확정 짓고 아직 온/오프라인 각각의 예산을 책정하지 않았으나, 온라인 예산 비중을 훨씬 늘려 집행할 계획이다. 여성복뿐 아니라 전 브랜드가 유튜브용 영상 촬영을 통한 마케팅,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언택트 판매 관련에 예산을 더 할애한다. 온라인 전용상품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판매채널 확대로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바바패션은 작년 매출대비 6.6%였던 바바더닷컴 광고비를 올해는 13%로 확대 운영한다. 미디어 외 라이브, 영상, 회원가입에 적극 투자하며 패션케어 종합몰로서의 자리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종합몰 전환시점인 9월 TVC광고 진행을 위한 추가예산 투입도 계획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럭키슈에뜨’도 온라인 비중을 늘린다. 시즌별 컬렉션 라인 출시와 연 2회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연 2회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상품 출시(뉴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새로운 셀럽과 톱(Top) 모델을 활용한 연간 비주얼 전개 등으로 이전보다 잦은 노출과 소통이 이뤄져야 해서다.
‘써스데이아일랜드’ |
지엔코는 ‘써스데이아일랜드’ 마케팅 예산 중 온라인 비중을 20% 이상 늘려 잡았다. 설렙과 연계는 물론 스타일링 노출을 확대할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며 바이럴 및 노출을 강화하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이비즈팀 자체 마케팅과 노출도 강화한다.
‘캐리스노트’를 전개 중인 형지아이앤씨도 브랜드별 차이는 있으나 전체 홍보마케팅 예산에서 온라인 비중을 20~30% 늘려 잡고, SNS 콘텐츠, 영상과 라이브 콘텐츠를 한층 강화한다. 디지털 웹진과 주력상품 영상, 랜선 클래스, 프로모션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
LVMH그룹을 시작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애널리스트 팀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분기 중 매출 평균 실적은 제로 성장으로 최고와 최저간 매출 성장 격차가 40%까지 벌어져 명품 브랜드들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브랜드들이 커스텀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에 대한 반영부터 신체 사이즈 스펙이나 스포츠 활동 목적에 따른 신발 맞춤 제작까지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