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브랜드 앰버서더로 아이유 발탁

발행 2021년 01월 2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블랙야크 앰버서더 아이유 / 이미지제공=이담엔터테인먼트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아이유는 등산 초보자로 산린이’, ‘등린이라 스스로를 칭하는 MZ세대를 대표한다. 그리고 휴식놀이로 변화한 산행과 제품의 기능성, 스타일을 다양한 콘텐츠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실제 블랙야크가 운영중인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 도전단은 현재 20만명으로 지난해에만 8만 명이 가입했고,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다.

 

블랙야크는 BAC를 통해 ‘명산 100, ‘백두대간 에코트레일’, ‘섬앤산 100, ‘클린 마운틴 365’ 등 다양한 산행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으로 자연의 이용과 보존에 메시지를 전달하며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행보가 새로운 도전과 그 과정을 응원하는 브랜드 철학과 맞닿는다고 판단했다아이유의 맑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가 더해져 건강한 산행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