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3월 여성 패션·잡화 거래액 50% ↑

발행 2024년 04월 15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로우클래식' / 사진=29CM

 

‘우먼패션뷰’ 흥행 효과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29CM(대표 박준모)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의 3월 한 달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본격적으로 입점 브랜드의 이번 SS시즌 신상품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면서다.

 

특히 봄 신상품을 조명하는 마케팅 캠페인 ‘우먼패션뷰’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29CM는 지난달 4일부터 17일까지 ‘우먼패션뷰’ 캠페인을 진행, 250여 개 참여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였다.

 

행사가 진행된 14일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95% 증가했고, 여성 구매 고객 수도 60% 이상 늘었다. 따뜻한 봄 날씨의 영향으로 원피스와 상의 등 가벼운 옷차림에 걸맞은 아이템 판매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로우클래식, 파사드패턴 등 미니멀한 컨템포러리 무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며, 두 자릿수 이상의 거래액 신장율을 기록했다. 틸아이다이, 르니나 등 클래식한 여성 패션 브랜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잡화 카테고리에서는 가방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아카이브앱크’가 29CM에 단독 발매한 쉘 토트백, 스테디셀러인 스몰 플링 백 등이 라이브 커머스인 ‘이구라이브’를 통해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우먼패션뷰’ 행사 기간 ‘이구라이브’에서 신상품을 선보인 브랜드는 일평균 대비 15배에 달하는 매출 증대를 이뤄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