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탠저린, 패션 AI ‘코콘'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발행 2024년 04월 18일

이종석기자 , ljs@apparelnews.co.kr

 

사진=코콘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패션 스타트업 블랙탠저린(대표 김상이)이 운영하는 AI 서비스 ‘코콘(COCON)’이 프리미엄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코콘’의 프리미엄 컨설팅은 AI 전문가와 대화형으로 진행된다. 각 개인의 체형과 얼굴 데이터에 맞춰 초개인화 맞춤형 대화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컨설팅은 퍼스널 컬러, 체형, 얼굴 분석 및 AI 전문가의 콘텐츠, 사용자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 팁, 옷과 쇼핑몰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패션 컨설팅 종류를 세분화했다.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컨설팅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기존 스타일 컨설팅 종류에 비해 30배가 넘는 컨설팅을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나의 어깨너비가 비슷한 또래와 비교했을 때 상위 몇 퍼센트로 넓거나 좁은지, 어떤 연예인을 참고해 옷을 입으면 좋을지, 체형의 장점을 살리는 옷 스타일을 많이 판매하는 쇼핑몰은 어디인지 등의 고민을 프리미엄 스타일 컨설팅을 통해 자세하게 상담할 수 있다.

 

김상이 블랙탠저린 대표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AI 스타일리스트를 가져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돕고 싶고, 이번 업데이트도 이런 방향성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