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4월 거래액 41% 성장

발행 2024년 04월 1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4월 거래액이 40% 이상 증가했다.

 

계절 변화 등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면서 늘어난 것이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전년 대비 전체 거래액 성장률이 40% 이상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3월 25일부터 4 7일까지 진행했던 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직잭세일이 막바지까지 큰 관심을 받은 것이 주효했다. 지그재그는 4 1일 하루 동안 올해 기준 일간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어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뷰티 페스타까지 연이어 흥행하면서 지그재그 거래액이 전체적으로 급상승 물결을 탔다.

 

뷰티 페스타 기간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280%), 전월 동기 대비 2.7(170%) 급증했다. 이 기간 지그재그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으며, 뷰티 첫 구매 고객도 주차별 3만명 이상을 넘어서는 등 뷰티 페스타가직잭뷰티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까지 연결되는 시너지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뷰티 페스타는 인디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스킨케어 인디 브랜드토리든은 이번 행사 거래액이 직전 주와 비교해 2198% 폭증했다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공동 개발 상품도 행사 기간 억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스킨케어 인기상품의 경우 원데이 특가 코너를 통해 최단 시간 억대 거래액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그재그는 지난 1분기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의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1분기 직진배송과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은 각각 60% 이상 증가한 바 있다. 2분기 들어서도 거래액, 구매전환율 등이 오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