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킨의 옴니아트 30억 투자 유치

발행 2024년 03월 2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얼킨

 

얼킨캔버스 통해 시각 IP 라이선싱 사업 강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IP 패션 테크 스타트업 옴니아트(대표 이성동)가 2023년 12월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로 옴니아트의 누적 투자 금액은 총 43억 원을 달성하였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기술투자, 키로스벤처투자, 신용보증기금이 참여했으며, 옴니아트의 시각IP 확보 및 IP 운용 능력과 자체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높게 평가했다는 평이다.

 

옴니아트는 기존의 시각 IP/라이선스 시장을 디지털 생태계로 재구성하고, 음원처럼 시각 IP를 지금보다 자유롭게 유통할 수 있는 디지털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카테고리별 IP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가치사슬을 혁신하는 시각적 IP(자산)에 특화된 테크 기업이다.

 

옴니아트는 시각 IP 커머스 플랫폼 얼킨캔버스(ULKIN CANVAS)를 통해 베티붑(Betty Boop), 스머프(The Smurfs), 듄(DUNE) 등의 글로벌 IP 및 국내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IP를 다루고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적합한 IP 상품을 제안하고 육성한다. 특히 올해는 일본 IP들이 다량 유입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얼킨(ULKIN)을 통해 업사이클링 아트, 해체와 재구성, 하이브리드한 감성을 기반으로 매 시즌 전달하고자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패션에 녹여내는, 미학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옴니아트 대표 이성동은 “시리즈A 라운드에서의 30억원의 투자를 먼저 유치하였고, 동시에 AI 기술 및 유통 협업이 가능한 SI(전략적투자)를 추가로 논의 중에 있다”며, “금번 투자 유치 이후 성장세의 가속화를 통한 성과 창출에 집중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